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시간

[종로, 경복궁역 맛집] 깔끔한 맛이 일품! 대선 칼국수

by 꿈꾸는우주 2018. 2. 4.
반응형

경복궁역 맛집!! 

'60년 전통' 대선칼국수 다녀왔어요~

 

추운 날이면, 따끈한 국물이 먹고 싶잖아요?

그럴 때 칼국수만한 음식이 없는 거 같습니다..

진한 멸치육수로 개운한 맛을 내고,

면발이 탱탱해서 씹는 맛도 느낄 수 있다면 더 좋지요..

그런 곳이 어딜까,,, 고민하다가,

칼국수! 하면 대전이니, 간판만 보고 '대선칼국수'라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입구부터 심상치 않은 사인세례,,,

유명한 사람들이 많이 다녀갔는지...

올라가는 계단 좌우에 다다닥 붙어  있습니다..

맛집 검색도 안하고 들어왔는데.... 느낌이 좋네요? ㅎㅎ

재료도 모두 국산!!

요렇게 착한 원산지 안내문 정말 맘에 듭니다..

고춧가루는 중국산이랑 섞어서 쓰는 곳도 많은데,

여기는 안심이네요~

 

메뉴판을 보니, 두루치기와 수육에 침이 고입니다.

하지만!!

여기 오기 한시간 전에, 인근에 있는 '커피티암'에서 토스트 브런치를 먹고 온 터라,

칼국수와 비빔국수 맛만 보기로 합니다 ^^

비빔국수는 냉, 온.. 두 가지로 주문을 받는다고 하시는데..

차가워야 맛있을 것 같아 '냉'으로 주문~

 

반찬은.. 단촐합니다만,

김치가 정말 맛있습니다.

서울에서 이렇게 맛있는 김치 찾기 힘든데...

여기는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비빔국수에는 쑥갓이 제법 많이 들어있습니다.

면발도 얇지 않고, 칼국수와 똑같이 살짝 도톰합니다.

불지 않고, 딱 적당하게 탱탱합니다 ㅎㅎ

 

비벼서 맛을 보았는데, 참기름 향이 은은하면서 고소하고.

양념맛은 맵지도 달지도 않고 딱 적당합니다

모두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어서, 감탄했습니다.

칼국수에도 쑥갓이 듬뿍~~

한입 먹어보고 '아~ 맛있다!!' ... 이것 역시 모두 감탄.. 했습니다 ㅎㅎ

정말 깔끔하면서도 풍미가 기가 막혔습니다 ^^

맛있게 먹은 후, 계산하려고 계산대 앞으로 갔는데..

멋짐폭발 정우성님의 사진이 보입니다 ㅋㅋ

아주 옛날 사진 같은데... 잘생긴 얼굴은 그대로네요 ㅎㅎ

안 찍을 수 없죠?? ^^

저희가 들어왔을 때만 해도 테이블이 반 정도 밖에 차지 않았는데..

나갈 때가 되니, 빈자리가 없어보였습니다..

확실히 맛집은 맛집인가 봅니다

경복궁역에서 가까우니, 종로나 서촌 방향으로 가는 길이시라면

들려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