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75

홈메이드 멜론 셔벗으로 시원해지자! 아이들 간식은 물론 디저트로도 강추! 홈메이드 멜론셔벗~ 요즘 너무 덥죠? 햇님과 비님이 무슨 내기라도 하는 건지... 좀 견딜만하면 다시 꿉꿉해지고, 정말 못살겠다 싶으면 시원한 소나기가 내리더군요. 이런 때... 기분전환할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가 있습니다. 바로 셔벗인데요. 샤베트라고도 하는 요 얼음과자 하나면, 더위는 물론 불쾌지수까지 날릴 수 있답니다.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파인애플이나 망고, 수박, 토마토 등등 과일만 있다면 집에서도 뚝딱, 셔벗을 먹을 수 있답니다. 저는 마침, 사다놓은 멜론이 있어서, 멜론셔벗을 만들어보기로 했는데요. 멜론과 우유, 그리고 꿀 정도만 있으면 된답니다. 우유와 꿀 대신, 우유와 생크림, 혹은 레몬과 설탕을 넣어도 노 프라브럼~! 새콤한 취향을 즐긴다.. 2017. 7. 18.
24편) 태국 자유여행 - 태국관광청 가이드북과 지도 24편) 태국 자유여행 - 태국관광청 가이드북과 지도 지난 포스팅에서는 대만관광청에서 가이드북과 지도를 받는 방법을 이야기했는데요. 태국관광청에서 주는 가이드북과 지도도 꽤 괜찮습니다. 두께만 봐도, 왠만한 정보는 다 들어있을 것 같죠? 지도는 사진에 나와있지 않지만, 펼쳤을 때 전지만한 크기로 방콕 뿐 아니라 끄라비, 치앙마이, 파타야 등등 곳곳의 지리적 위치가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태국에 가려고 준비할 때만 해도 전주에 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태국관광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후 가이드북과 지도신청하기를 클릭, 착불로 받아보았는데요 서울에 살면, 태국관광청 사무소로 가이드북과 지도를 받으러 가야 한다고 합니다.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 위치는 지도로 첨부할게요~ 번거롭긴 하지만... 워낙 신청.. 2017. 7. 5.
여의도 ifc몰 맛집) 손수면옥 냉면(할인기간이라는 건 안비밀~) 여의도 ifc몰 푸드엠파이어 '손수면옥' 냉면 맛도~ 가격도~ 시원하고 좋네네요 ! 어제 여의도 ifc몰에서 아이와 오르골을 샀다는 포스팅을 올렸는데요. 오르골을 사자마자, 우리가 향한 곳은 푸드코트였습니다. 여기는 푸드코트 이름이 참.. 멋있습니다. Food Empire,,, 푸드엠파이어... 피자나 치킨부터 돈까스, 비빔밥, 소바 등등 메뉴도 참 다양한데요. 그동안 저희가 먹어봤던 함박스테이크나 철판볶음밥, 피자 등등 맛은 대체로 다 괜찮았습니다. 이번에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먹음직스러운 냉면 사진이 턱~ 하니 붙어있길래 물냉면을 주문해봤는데요. 마침 할인기간이라 가격도 착했습니다. 냉면이 다 되었다는 진동벨이 울려서 가서 받아왔는데... 냉면을 잘라달라고 했더니 고명이 모두 육수 속으로 퐁당 빠.. 2017. 7. 4.
패션디자이너가 꿈인 딸에게 재봉틀 오르골 선물하고 센스만점 엄마됐어요! 보는 순간, 아이도 엄마도 반한 '재봉틀 오르골' 여의도 iFC몰 영풍문고 문구코너에서 구입했어요! 초3 딸아이의 꿈은 패션디자이너랍니다. 그림그리기도 좋아하고, 인형옷 만드는 것도 좋아해요. 한번은 무턱대고 재봉틀부터 사달라고 조르는데.... 저는 재봉틀에 '재'자도 모르는 1인이라, 바느질에 익숙해지면 생각해본다고 일단 질러놨습니다. 그랬더니, 그때부터 조금씩 무엇이든 꿰매보려 하더라구요. 단추도 달고, 천과 천도 이어보고... 물론 들쭉 날쭉, 실이 꼬일 때도 많지만요... ^^; 뭐, 꿈이야... 크면서 여러번 바뀔 수도 있는 거라, 저는 그냥 응원만 해주는 정도인데... 솔직히 좋아보이긴 하더라구요.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모습이요.. 그런 아이가 아주 오래전부터 사달라고 .. 2017. 7. 3.
시민청에서 시원하게 보고 듣고 즐기는 법! 약속 장소로도, 더위를 피하기에도 더할나위 없는 곳 서울시청 지하1층 시민청에서 시원하게 보고 듣고 즐기자! 고백하건대, '시민청'에 처음 갔던 지난해 봄... 저는 굉장한 문화적 충격을 받았습니다. 지방의 작은 도시에서만 살다가 서울로 이사 온지 얼마 되지 않았던 때라, 모든 것이 다 새롭고 신기하고 어마어마하긴 했지만... 서울시청 지하 1층의 시민청은 정말이지, 하루종일 있어도 지루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책방, 전시실, 갤러리, 공연장, 쇼핑공간, 그리고 공정무역 카페 등등..... 게다가 서울시청역에서 시민청까지, 쭉 이어져있는 것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 1층으로 나가면, 서울도서관이 있다는 것도요. 그래서 아이들과 도서관나들이를 하거나, 광화문 광장 혹은 서울광장에서 행사.. 2017. 7.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