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06

[서울숲 맛집] 소녀방앗간에서 착하고 건강한 한식 먹기! 서울숲 근처 맛집! 소녀방앗간에서 착한 가격으로 맛있는 비빔밥 한그릇 ~ 언젠가 인터넷에서 '소녀방앗간' 이야기를 본 적 있습니다. 20대 젊은 '소녀'가 시골에서 할머니들이 직접 만든 음식으로 밥상을 차려내는 음식점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서울숲에 갔다가, 근처 맛집을 검색하니 '소녀방앗간'이 턱하니 떠오릅니다. 서울숲에서 그리 멀지도 않아서 걸어가기에도 적당한 거리.. 길게 줄이 늘어서있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워낙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마침 테이블이 한 자리 비어 있습니다. 메뉴는 요일마다 조금씩 다른데, 제가 간 금요일에는 '산나물밥'과 '참명란비빔밥'. 달력처럼 생긴 메뉴판에는 반찬과 밥, 양념장이 다 어디에서(!) 탄생했는지 적혀있습니다. 가격.. 2017. 10. 27.
[부동산뉴스]청주 테크노폴리스, 준공시기 앞당기는 SK하이닉스 청주의 호재로 떠오르고 있는 테크노폴리스.. 반도체 시장 호황으로 준공시기 앞당기는 SK 하이닉스.. 청주 국제공항과 함께 청주의 호재로 떠오르는 SK하이닉스 준공.. SK하이닉스는 올해 영업이익률 40%를 훨씬 뛰어넘으며 역대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고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에 신축하고 있는 M15 공장의 준공시기를 2019년 6월에서 내년 말로, 6개월 가량 앞당기기로 했다. 반도체시장 호황이 이어지고 있는데다 인공지능 기술 등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SK하이닉스는 M15 청주공장 증설에만 2조 2천억원 투입하고 2025년까지 추가설비에 13조 3천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주테크노폴리스는 미래 지향적인 산업단지로 조성되고 있다"며 "산단 조성이 완료되면.. 2017. 10. 27.
[부동산뉴스] 새만금 국제 공항 완공 가능성 전북 최대 업적이 될 새만금 국제 공항.. 그 가능성은? 2023년 세계 잼버리대회 유치로 새만금 국제공항 완공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데요. 2017년 10월 25일자 전북도민일보에 따르면, 관련 부처에서도 조기 완공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 정치권에서도 힘을 보태고 있다고 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24일 한국공항공사 국정감사에서 “새만금사업이 국정과제에 포함돼 개발이 빨라지고 세계잼버리대회까지 유치하면서 새만금 신공항이 시급해졌다”며 “지난해 국정감사를 통해 수시배정으로 묶여 있던 8억 원으로 현재 새만금 신공항 항공수요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용역결과 완료 시점에 맞춰 패스트트랙(신속추진방안)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2017. 10. 25.
[부동산뉴스] 전북 혁신도시 '3대 금융허브' 조성 전북 혁신도시 시즌 2 제 3의 금융도시로 각광 받을 수 있을까 2017년 10월 25일자 전북도민일보에 따르면, 전북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대토론회에서 많은 대안들이 나왔다고 밝혔는데요. 실행 가능한 처방전이 제시되어 관심을 끌었다고 합니다. 어떤 제안들이 나왔는지 살펴볼까요.. - 600조원의 국민노후자금을 관리하는 기금운영본부 이전을 계기로 전북을 서울 여의도 종합금융지와 부산 문현 물류금융중심지와 함께 ‘국내 3대 금융허브’로 육성.. -금융중심지 추진 의사가 있는 다른 지역(고양 일산, 인천 송도, 제주)에 비해 제반 여건이 부족한 게 현실이지만 전북의 금융중심지 지정과 집적화 추진의 필요성 제기.. -인프라 대신 연기금 특화금융 및 농생명 등 그린바이오산업과 관련한 대체투자 중심지로서의 가능성.. 2017. 10. 25.
[서울여행] 파리, 몬트리올, 프라하 찍고 서울에 오다! 그레뱅 뮤지엄~~~ 그레뱅 뮤지엄 서울! 스타들과 기념사진 찍기~ '신문 1면의 인물들을 3D로 만들자'는 상상에서 시작된 밀랍인형 박물관! '그레뱅 뮤지엄 서울'을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서 가긴 했는데.. 남편이랑 제가 더 신났습니다 :) 아무래도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좋아할만한 스타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았어요.ㅎㅎ 밀랍인형이라고는 하지만, 워낙 진짜처럼 섬세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진터라, 보기만해도 꺄악!!!!!! 소리를 지르곤 했는데요 배용준은 마치 걸어나올 것 처럼 너무 똑같았고, 이소룡은....... 옆에 있다가 한 대 맞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아이들이 특히 열광했던 스타는 김연아였는데요. 화면에서 보던 것보다 조금 덜 이쁘긴 했지만, 존재만으로도 주위가 환해질만큼 반짝반짝.... 2017. 10. 20.
[서울여행] 경복궁에서 즐기는 '수라간 시식공감' 12첩 반상으로 왕의 음식을 맛보다! 경복궁에서 즐기는 '수라간 시식공감' 아침 저녁으론 쌀쌀하지만, 어딘가로 떠나고 싶고, 마냥 걷고 싶은 계절입니다. 어디를 다녀오면 좋을까,, 무얼 먹으면 맛있을까... 틈만 나면 행복한 고민도 해봅니다. 그러던 차에, 지인의 추천으로 경복궁에서, 왕의 음식을 먹는 호사를 누렸습니다. 9월 17일부터 시작되었고, 10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수라간 시식공감'인데요. 조선왕실의 가을진상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동고리반상'으로 차려낸 것입니다. '동고리'는 동그란 모양의 바구니나 합을 뜻하고 '반상'은 격식있는 상차림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경복궁 내에서는 불을 사용한 조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은 '한국의집'에서 도시락 형태로 가져온다고 하는데요. 말만 도시.. 2017. 10.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