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6

[강화도 하루 여행] 강화의 겨울 낭만, 그리고 맛있는 시간! 차분하고 침착했던 겨울날의 강화도 차가운 공기가 특별했던 시간 서울에서 강화까지는.. 한 시간 정도 걸린다죠?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는 그곳을 '가고 싶은 여행지'에 담아둔 지 오래.. 얼마 전에야 지인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일기예보에서 '대설주의보'를 이야기했는데, 그래서인지 겨울날의 강화는 연하고 진한 회색빛이었습니다. 눈을 떠받들고 있는 하늘은 무거워보였고, 나뭇가지는 삐쩍 말라 가여웠으며, 인적은... 보기 드물었습니다. 그래도 바다를 낀 강화의 첫 인상은 우울하기 보단 조용하고 침착했습니다. 보문사를 가기 위해, 석모대교를 건넙니다. 전에 다녀온 분의 이야기를 들으니, 작년까지만 해도 보문사에 가려면 외포리에서 배를 타고 석모도로 들어가야 했답니다. 하지만 이제는 다리만 건너면 쉽게 들어갈 .. 2017. 12. 25.
[부동산 뉴스] 수색,증산동.. 상암 집값 따라잡을 수 있을까? "상암동 따라잡는다" 시동건 수색의 변신 입력 : 2017.12.17 07:05 [발품 리포트] 달동네에서 서울 서북부 중심으로…수색동의 변신 시작됐다 최근 뉴타운 개발 사업에 시동을 건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과 증산동 일대. /네이버 지도 “(수색·증산동이) 상암동보다 못할 것도 없다고 봐요. 결국 뉴타운 사업과 수색역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상암동과 어깨를 견줄 만한 수준이 될 것으로 봅니다.” 최근 서울 은평구 수색·증산동에서 만난 A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수색·증산동 개발에 큰 기대를 걸고 있었다. 실제 2005년 처음 뉴타운으로 지정됐던 수색·증산뉴타운은 올 6월에야 첫 아파트가 분양됐는데 큰 인기를 모았다. 당시 1순위에서 평균 37.9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 롯데건설 관계자는 “예.. 2017. 12. 19.
[와인 추천] 맛있는 와인, 처음 마시는 와인으로 딱 좋은 스파클링 화이트와인 스위트~ 와인 추천해요~~ 가볍게, 부담없이 먹기 좋은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프레스코 디 비그나 비안코 ' 사실, 이제는 술을 거의 마시지도 않고, 별로 좋아하지도 않습니다. 육아때문에도 잘 못 마시겠더라구요. 그래서 요즘 송년회다 뒤풀이다, 사람들 만나는 자리가 있어도... 3~4시간동안 500cc 맥주 한 잔으로 버티곤 한답니다 ㅎㅎ 그런데.. 요 와인은 한 번씩 생각나서 집에서도 혼자 홀짝 홀짝 마시게 되더라고요. 단맛이 나는데다, 알콜도 6.5% 라서... 다른 와인에 비해 부담도 없습니다. 과일과 먹어도 좋고, 그냥 곁들이는 음식 없이 와인만 먹어도 좋습니다. 얼마 전에는 피자하고 먹었네요 ㅋㅋㅋ 이 와인을 알게 된 계기가 있는데요... 한국와인소비자협동조합이라는, 그러니까 격식 위주의 와인문화가 아닌.. 2017. 12. 14.
[아이과 놀러가기 좋은 곳] 레고 디오라마 작품 전시 - 용산 전자랜드 아이와 놀러가기 좋은 곳!! 용산 전자랜드 4층에서 진행 중인 '레고 디오라마 작품 전시회' 2017년 11월 28일~ 2018년 2월 27일까지!! 날씨는 너무 추운데, 집에만 있자니 좀 따분하고... 뭔가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주말.. 어디로 나서야 할까 고민하다가, 실내, 전시, 유익, 무료.. 등 알맞는 조건을 찾아 아이와 갈 만한 곳을 검색했습니다. 그러다 눈에 딱! 꽂힌 곳이 바로, 용산 전자랜드 4층에서 진행 중인 '레고 디오라마 작품 전시회'였는데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데다, 집에서도 가까워서 바로 출발했습니다. '디오라마'는 3차원의 실물이나 축소 모형을 말하는데요. 이번 레고 전시는.. 정말 다양한 작품들을 레고로 재탄생시킨, '레고 디오라마'였습니다. 지금 보시는 모든 작품들은.... 2017. 12. 13.
[부동산 뉴스]영동대로 지하공간 개발 관련 기사 모음.. [부동산 뉴스]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관련 뉴스 모음!! 너무 핫해서, 감히 접근할 수조차 없게 영동대로 인근 시세가 껑충...뛰었네요. 부동산재테크에서 가장 경계해야할 '조팔지(조급함, 팔랑귀, 지름신)' 수치가 마구.... 올라갑니다. 강남 진입.... 언제 할 수 있으려나....-(ㅡ.ㅡ") =========================================================================== [지하도시 탄생]2023년 영동대로 '지하도시' 생긴다 박혜정 입력 2017.10.05. 09:10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오는 2023년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지하공간이 다양한 상업·공공·문화시설이 어우러진 거대한 지하도시로 변신한다. 지하 6층, 연면적 16만㎡로 박.. 2017. 12. 10.
아이와 함께 코엑스 건담 베이스 구경하기~ 삼성동 코엑스 건담베이스!! 어른들은 물론, 6살 아이도 좋아해요~ 지난 토요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건담 구경을 실~컷 했답니다.. 사실 저는 건담에 전혀 무신경했던 사람이라, 한번도 만들어 본 적이 없는데... 아이가 아빠와 함께 몇 번 건담을 조립해보더니.. 6살인데도 불구, 건담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처음에는 남편한테, 아이 선물을 핑계로 자기가 좋아하는 거 산 거 아니냐고.... 핀잔했는데 아이가 작고 귀여운 손으로, 너무너무 작은 부품들을 이렇게 저렇게 짜맞추면서 완성하는 걸 보니 자랑스럽고 대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총이나 칼 같은 장난감보다는 레고나 건담을 사주는게 낫겠다 싶은 생각도 드네요. ㅎㅎ 그동안에는 인터넷으로 주문했었는데 삼성동 코엑스 지하 2층에 있는 건담베이.. 2017. 12.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