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114

[아이와 갈 만한 곳] 신기하고 아름다운 서울새활용플라자! 이제는 재활용이 아니라 새활용!!! 아이디어가 독보이는 서울새활용플라자 방문기~ 엄청엄청 추운날.. 그렇다고 주말에만 있자니, 방학에 해준 것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가기 싫다는 아이들을 일부러 차에 태우고 서울새활용플라자로 향했다. 주차장이 한산한 게,,, 방문객이 거의 없는 모양..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꽤 크고 전시실과 스튜디오, 교육실 등이 들어섰다. 입구에 세워진 안내판은. 센스있다. 실내에 들어서자, 생각보다 깔끔하고 휑~ 해서 조금 놀라웠다. 아쉽게도 1층에 마련된 전시관은.. 토요일인데 문을 닫았단다. 직원이 쉬는 날이여서 그렇다고 하는데,,, 뭔가 좀 아쉬웠다. 토요일에 방문객이 더 많이 오지 않을까?? 2층부터 4층까지 스튜디오가 입점했지만, 이곳도 문을 닫은 곳이 많았.. 2018. 1. 27.
[임장] 신정뉴타운 신정뉴타운 임장기 1497세대가 들어서는 신정뉴타운 래미안 2월 9일 총회를 앞두고 있고 현재 평형 변경 신청 기간임. 추가분담금이 줄어들거라 예상되어 프리미엄은 더 올라간 상황. 길 건너 힐스테이트가 호가 10억까지 나오고 있고 12억까지 상승여력 있다고 판단? 래미안의 분양가를 9억까지 바라보고 있음... 헐.. 래미안 주변 주택들도 1800여세대 아파트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아직 조합추진 전이라 전세 끼고 1억~1억 5천 정도 거래되고 있는 듯. 그 사이에 끼어있는 작은 아파트들은.. 어떻게 될까??? 목동선은? 비행기 항로라서 롯데캐슬은 샷시나 중문등 지원을 받고 있다고는 하는데... 실내에 있으면 크게 신경쓸 정도는 아니라고 함.. 2018. 1. 19.
[연남동, 홍대 맛집] 소이 연남, 소고기 국수와 쏘이 뽀삐아 웨이팅 20분은 기본! 그래도 줄 서서 먹는 소이 연남, 소고기 국수와 쏘이 뽀삐아 2년 전... 태국에서 한달 살기를 하고 한국에 온 지 한 달 만에.., 갑자기 서울로 이사를 가야 했습니다. 그 후 여름... 서울에서 일을 하고 있던 남편은 정말 맛있는 국수 가게를 찾았다며 태국 음식인데 분명 아이들이 잘 먹을거라 했습니다. 아이들도 모처럼 태국음식을 먹는다고 하니 잔뜩 기대에 차 있었고요. 그렇게해서 먹게 된 음식 바로 소이연남의 소고기국수 였습니다. 줄 서는 건 딱 질색이라, 다음에 먹자고 했는데 아이들이 꼭 먹고 싶다며 애절한 눈빛을 보내 길래 뙤약볕 아래서 30분을 기다렸습니다. 맛을 본 후,,, 저는 딱히.. 그냥... 그랬는데 남편과 애들은 진짜 맛있다며 엄지를 척척 올리더군요. 그때부터 .. 2018. 1. 16.
부동산 투자, 고수와 하수의 차이 나는 고수일까, 하수일까... 첫째, 하수는 타인의 말을 믿고 투자하지만, 고수는 자신의 원칙에 따라 투자한다. 하수는 대부분 누군가에게 의존하려고 한다. 주변에 투자를 잘하는 지인이 주는 정보를 믿고 투자를 하거나 잘 아는 부동산 중개사가 소개해 준 물건에 투자한다. 문제는 본인의 경험이나 지식이 부족하다 보니 물건을 잡은 후에도 어떻게 관리하고 언제 매도할지를 알지 못한다는 것이다. 부동산은 결국 매도를 해야 수익이 난다는 사실을 한참 뒤에야 깨닫게 된다. 반면 고수는 공부와 임장 등으로 쌓은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목표와 원칙을 세우고 투자를 한다. 투자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로 매도 타이밍을 체크해 수익을 극대화시키거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둘째, 하수는 매수시장의 분위기에 .. 2018. 1. 15.
[영화] '신과 함께', 웹툰 안 본 1인의 후기 영화 관람 후기 -인간은 한계에 다다랐을 때 비로소 솔직해진다 방학을 맞아 오전 시간에 집에서 빈둥 빈둥 거리는 초딩 딸과 함께 모처럼 영화를 봤다. 을 볼까, 를 볼까... 혼자 고민하다가, 요즘 웹툰에 푹 빠진 아이를 생각해 인심 좀 썼다. 영화관은 용산 아이파크몰. 오전 11시에 시작하는 영화에,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극장 안에는 사람들이 꽤 많았다. 아이들은.. 거의 없었고 중년의 남성 여성 분들이 대부분이었다. 영화 시작 전... 가방에서 손수건 2장을 꺼내 아이에게 한장을 쥐어 주고, 나도 한장 꼭 붙들었다. 남편에게 들으니 많이 울 수 밖에 없는 영화라기에. 영화 본 지 한 시간 쯤 지났을까, 갑자기 아이가 '손수건이 없어졌어' 라고 소근거려, 이런.... 감정이입에 잠시 방해가 됐지만 얼.. 2018. 1. 14.
[임장] 메머드급 호재.. 용산구 이촌동 임장기 개발 호재 넘치는 용산구.. 이촌동 아파트 임장기 "용산역세권 개발은 용산역을 거점 환승지로 두고 추진된다. 용산역 지하에는 고속철도(K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선(송도~용산~마석), 지하철 4호선, 신분당선 연장선(2022년 개통 예정)이 모이는 통합 역사가 들어선다. 현재 서울역으로만 가는 인천국제공항철도는 공덕역에서 용산역 지하로 새 선로를 놓는다. 낙후된 용산전자상가를 활성화해 용산을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이자 동아시아 대표 도시로 육성하겠다는 내용도 용산 마스터플랜 내용에 담긴다. 이런 개발 호재 외에도 용산은 GTX 등 대형 철도망 조성, 미군기지 이전부지 개발, 한남뉴타운 재개발 등 메머드급 호재로 한껏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지난달 국내 최대 규모 객실을 자랑하는 서울드래곤시티.. 2018. 1. 12.
[강남고속터미널, 전주 한옥마을 맛집] 칼국수의 진리, '베테랑' 들깨 듬뿍, 고춧가루 한움큼, 김가루 팍팍 들어간 칼칼한 칼국수 매콤새콤 양념으로 슥슥 비벼 크게 한 입 베어 무는 쫄면 칼국수와 쫄면의 진리, '베테랑' 전주에 있을 때는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꼭~ 먹었다. 주문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바로 테이블에 놓이는.. 베테랑 칼국수와 쫄면을. 그 칼칼하고 매콤한 맛을 서울로 오고 난 후에는 까맣게 잊고 지냈다. 해물 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들깨 칼국수 같은 허연 국물 맛에 만족하며 밀가루를 향한 탐욕을 잠재웠다. 쫄면은 아예 생각지도 않았다. 서울에서 먹은 대부분은 음식들은 아무리 맛집이라 한들, 전주 음식보다 정말 아니었다. (우래옥은 지금까지 내가 맛 본 그 어떤 냉면보다 훌륭했다고 인정) 그런데...강남 고터(고속버스터미널)에서 만난 지인 중 한 분.. 2018. 1. 11.
[책] 부동산 왕초보 엄마의 기적 같은 재테크 이야기가 담긴 '엄마의 첫 부동산 공부' 부동산 초보자에게 안성맞춤인 책 (이지영 지음, 다산 북스) "100미터를 뛰는 사람에게 200미터를 더 뛰라고 하면 누구라도 포기할 것이다. 그러나 10미터만 더 뛰라고 하면 얼마든지 뛸 수 있지 않겠는가. 차이는 바로 이거다. 어제 뛰던 대로 100미터만 뛰는 것과 10미터만 더 뛰는 것의 차이다. 바로 이것이 인생의 성패를 가른다. 누구든지 10미터는 더 뛸 수 있다. 나는 이 책에서 10미터 더 뛰는 방법을 소개할 것이다." 김영식 회장의 책, 에 나오는 문구를 소개하며 자신 역시 '10미터만 더 뛰어볼 용기'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는 이지영씨. 그녀의 책, 는 그런 작은 용기들이 얼마나 큰 기적을 이뤄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누구나 다 아는 지역을 찾아다닌 게 아니라, 투자 원칙을 정해 소신.. 2018. 1. 10.
[경매 임장] GTX-A 노선, K컬쳐 밸리 등 일산 킨텍스 주변과 주엽동 경매 임장 일산의 집값은 어떻게 될까??? GTX-A 노선, K컬쳐 밸리 등 일산 킨텍스 주변과 주엽동 경매 임장기 부동산 관련 책을 보다가 문득 일산이 궁금해졌습니다. 저자는 일산 탄현동에 투자 했다가 성공한 사례를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탄현동? 거기가 어디지? 그렇게 시작한 지도 검색이 점점 일산 서구쪽으로 옮겨갔습니다. 대곡역부터 정발산역, 마두역, 주엽역.... 주엽동과 대화동 앞으로는 킨텍스가 자리하고 있는데, 요즘 핫한 GTX-A 노선이 바로 여기 킨텍스를 지나기 때문에 조금 더 자세히 살폈습니다. 킨텍스 앞으로는 K컬쳐 밸리라는 방송 관련 미디어 산업단지가 들어서고, 신축 아파트 프리미엄이 2억까지 붙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어, 인근 아파트 시세가 궁금해졌습니다. 어라??? 1기 신도시인 일산은.... 2018. 1.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