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시간

영등포 맛집) 짜장,짬뽕은 물론 깐풍기도 맛있는 송죽장!

by 꿈꾸는우주 2017. 6. 12.
반응형

영등포 맛집) 짜장, 짬뽕은 물론 깐풍기도 맛있는 '송죽장'

 

 

남편이 회사분들과 아주 맛있는 식사를 하고 왔다며, 꼭 같이 가고 싶은 곳이 있다고 했습니다. 도대체 어떤 곳이길래 남편이 이토록 반한 걸까, 궁금해하며 따라나섰습니다. 그 음식점이 바로 송죽장입니다.

 

 

 

*주차는 가게 옆 공영주차장(유료)

 

 

송죽장은 1952년에 문을 연, 오래된 중국음식점인데요. 소나무와 대나무처럼 오래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오랫동안 이 자리를 지켜온 음식점인만큼, 손님들도 엄청 많았는데요. 안 나온 방송이 없을 정도로 입구에는 그동안 출연했던 프로그램들이 소개되어 있고, '맛있는 녀석들'에도 출연해 더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문 밖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바쁜 와중에도 계산해주시는 분, 음식을 가져다주시는 분  모두 친절하고 따뜻했습니다.

 

 

우리가 주문한 음식은 깐풍기와 쟁반짜장, 그리고 삼선짬뽕이었습니다.

탕수육을 주문할까 살짝 고민되긴 했지만 이렇게 유명한 맛집까지 왔으니, 늘 먹던 탕수육 말고 깐풍기를 먹어보고 싶어졌습니다. 아이들도 그 맛을 궁금해했고요.

 

 

 

쟁반짜장은 맛이 진하고 달큰했습니다. 제 입맛에는 아~~주 맛있다고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살짝 특색있는 짜장이었습니다. 짬뽕은 확실히 엄지가 척!! 올라가더군요. 신선한 해물이 많고 국물이 진짜 시원해서 계속계속 떠먹었습니다.

    

 

아이들은 평소에 없어서 못 먹었던 짜장 대신, 깐풍기를 아주 열심히 먹었습니다. 살짝 매콤한 감은 있었지만, 맛있다며 계속 먹었습니다. 탕수육 대신 깐풍기를 주문한 건 칭찬할 만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워낙 해물을 좋아해서 삼선짬뽕을 주문했는데, 이곳의 진짜 추천메뉴는 '고추짬뽕'이랍니다.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고추짬뽕으로 화제가 됐던 모양입니다. 남편이 먹어봤는데 속이 다 풀어진다며 아주 개운하다고 했습니다.

 

깐풍기도 맛있지만 깐쇼새우도 그 맛이 일품이랍니다. 이것 역시 남편의 후기인데, 후회 안 할거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아이들이 새우보다 닭고기가 좋다고 해서 깐풍기를 시켰네요. ^^: 다음에 가면 꼭 깐쇼새우를 먹어봐야겠습니다. 

 

영등포 맛집을 찾으신다면, 송죽장에서 매운 짬뽕과 깐풍기, 또는 깐쇼새우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물론 여러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탕수육도 맛있다고 합니다 ㅎㅎ~

 

 

반응형